“고객 여러분의 신뢰가 있었기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산양미트는 앞으로도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바른 기업으로 나아가겠습니다.”

프리미엄 염소고기 브랜드, 산양미트 이윤승 대표가 지난 5월 28일, 메인비즈(MAINBiz) 주최의 ‘2025 부여 포럼’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 지역과 함께 성장한 강소기업, 정부도 인정한 신뢰의 힘 –
이번 포럼은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기업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지역 경제와 사회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기업에게 정부 표창이 수여되었습니다.
산양미트는 청정 호주에서 자연 방목된 염소 고기를 국내에 공급하며,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저지방, 고단백으로 주목받는 염소고기의 건강학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품질 개선과 유통 혁신에 투자해왔습니다.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건강한 먹거리’
산양미트는 창립 이래 ‘믿고 먹을 수 있는 고기’를 모토로 삼고, 유통 전 과정의 위생 및 품질 관리를 철저히 준수해왔습니다. 소비자 건강은 물론, 지속 가능한 축산 유통 구조를 고민하며 친환경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실천해왔습니다.
산양미트의 주요 제품인 염소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이 적어 성인병 예방, 면역력 증진,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고기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다이어트 식단, 키토제닉 식단, 헬스보충 식단 등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유기농(ACO) 인증 흑염소 원물이 70% 함량된, 프리미엄 흑염소즙 최:고 공식 후원
산양미트는 이번 포럼 현장에서 약 360명의 귀빈 및 참석자에게 프리미엄 ‘최고 흑염소즙’ 시음 제품을 제공했습니다. ‘최고 흑염소즙’은 유기농을 인증 받은 청정 호주산 자연 방목 염소를 100% 사용, 장시간 저온 추출 방식으로 유효 성분을 살린 건강 기능 음료 면역력 증진과 체력 보충에 탁월한 효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고단백·저지방의 염소 성분은 기력이 약해지기 쉬운 중장년층, 회복기 환자, 성장기 청소년에게도 적합하여
이번 포럼에 참석한 관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산양미트의 다짐
산양미트는 수상과 제품 후원 활동을 계기로, 건강 먹거리의 사회적 가치 확대, 지속가능한 농축산 유통구조, 지역 상생 프로젝트 등 다양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해나갈 계획입니다.
(주) 산양미트